본문 바로가기
Daily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콜라보 유러피안 구스 다운 패딩 NBNPC49103 제품 불량 A/S 후기 (최종)

by Craig 2022. 12. 23.
반응형

 

 

 

 

내돈내산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콜라보 유러피안 구스 다운 패딩 NBNPC49103 제품 불량 A/S 최종 후기 

 

 

 

얼마전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콜라보 유러피안 구스 다운 패딩을 구매했던 구매 후기를 작성했었습니다.

 

우모량 또는 필파워 등 정보가 포함된 작성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12.16 - [Daily] -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콜라보 유러피안 구스 다운 패딩 NBNPC49103 구매 후기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콜라보 유러피안 구스 다운 패딩 NBNPC49103 구매 후기

내돈내산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콜라보 유러피안 구스 다운 패딩 NBNPC49103 / ACTIC TROOPS PARKA 구매 후기 차를 가지고 다니다보니 대장급 패딩이라 불리는 엄청 두꺼운 잠바를 입을 일이 별로 없습니

85so.tistory.com

 

 

허나 제품을 구매한 후 단 2번 착용만에 제품 불량이 확인되었고 이로 인해 A/S 를 맡기게 됐습니다.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29CM 라는 판매처에서 구매한 제품이었고 이 과정에서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매장과는 A/S가 다르게 처리된다는 부분을 알게됐습니다.

 

A/S 를 맡긴 후기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12.19 - [Daily] -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콜라보 유러피안 구스 다운 패딩 NBNPC49103 제품 불량 A/S 후기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콜라보 유러피안 구스 다운 패딩 NBNPC49103 제품 불량 A/S 후기

내돈내산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콜라보 유러피안 구스 다운 패딩 NBNPC49103 제품 불량 A/S 맡긴 후기 저번주에 작성한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패딩 구매 후기글이 매우 감사하게도 다음 포털 사이트

85so.tistory.com

 

 

 

결과만 먼저 말씀드린다면 제품 불량으로 인해 반품 처리 죽, 환불을 받았습니다.

 

29CM 또는 무신사 등 공식 판매처 외에 다른 온라인 판매처의 안내문을 보면 뉴발란스 코리아 공식 제품이며 전국 뉴발란스 공식 오프라인 매장에서 A/S가 가능한 정품입니다. 

 

라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A/S 는 됩니다.

 

다만, 다른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한 경우 고객 부주의에 의한 제품 수선이 아닌 애시당초 새 제품이 불량으로 배송된 경우에는 이야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이 불량 제품을 수선해서 입던지 또는 아예 반품(환불) 처리 해야하며 새 제품으로 교환이 안됩니다.

 

동일한 제품을 다른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하는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지 않는 할인 혜택 즉,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허나,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애시당초 불량 제품을 수령한 경우 뉴발란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서 A/S 를 맡겨 심의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새 제품으로 교환이 안되며 수선 또는 반품입니다.

 

 

 

 

반응형

 

 

 

여기까진 일반적인 상황처럼 보여집니다.

 

다만,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오프라인 매장에서 샀다면 환불이 이루어지는 과정 즉, 시간 낭비 없이 새 제품으로 바로 교환이 가능한데 다른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한 제품은 그럴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 적용한 쿠폰은 사용된 쿠폰이기에 다시 돌려받을 수 없으며 이 부분은 뉴발란스가 아닌 구매한 판매처 29CM 이나 무신사 스토어 등에 문의해서 추가 발급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불량 제품을 수령해서 새 제품으로 받고 싶었으나 이 부분은 시스템상 또는 정책상의 이유로 거절됐으며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시 동일한 제품을 구매할테니 쿠폰도 요청하였으나 거절 당했습니다.

 

쿠폰을 요구한 이유는 불량 제품을 수령해서 그 제품을 들고 제 시간을 또 투자해서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서 물건을 맡기고 A/S 심의 결과를 기다려야 했던 그 번거럽고 불편한 상황에 대한 보상이었습니다.

 

하지만 뉴발란스 코리아에서는 해줄 수 있는 부분이 없다는 답변만 받았고 불량 제품을 구매한 저만 시간 낭비,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상담원님과 언쟁이 있었고 이런 상황이 너무 답답하고 스트레스 받아서 언성이 높아지기도 했었습니다.

 

상담원님께 그러면 안되는 것이었는데 마지막 통화해서는 사과를 드렸고 상담원님께서도 제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해 주셨지만 해줄 수 있는 것이 없어 죄송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CS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참 고생이 많고 감정 노동을 하신다는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허나, 표면적으로는 뉴발란스가 판매하는 공식 제품이지만 A/S 심의 결과가 나온 후에는 구매처가 어디였냐에 따라 처리 방식이 달라진 다는 것은 말장난이 섞인 정책이지 않나 라는 의구심이 듭니다.

 

다시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패딩을 구매하려 판교 현대백화점에 방문했었고 구매하기전에 다시 한번 입어봤지만 이번 일을 겪고 나니 이 패딩을 꼭 사야 하는 가라는 현타가 왔고 다른 제품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다른 제품은 코오롱 안타티카 스탠다드 다운이며 이 제품 구매 후기는 다음에 작성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뉴발란스 이스트로그 불량 제품 A/S 맡긴 최종 후기 였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