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경기도 가평 복날 보양식 파김치 장어 전골 맛집 장어독립

by Craig 2023. 4. 20.
반응형

 
 
 
 
내돈내산
경기도 가평 파김치 장어 전골 맛집 장어독립 방문 후기
 
 
 
 
파김치 장어 전골이 아주 별미이고 맛있다는 얘기를 접해서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생생정보통이라던가 맛있는 녀석들 등 여기 저기서 파김치 장어전골 맛집이라고 방송에 나왔는데 제가 방문한 곳은 가평에 있는 장어독립입니다.
 
일반 장어 구이와 다른 맛인 파김치 장어전골은 도대체 무슨 맛일까 매우 궁금했는데 장어독립이 그 중 제일 유명하고 맛있다고해서 가평으로 출발했습니다.
 
가평 설악면에 위치한 장어독립은 청평 마이다스GC, 프리스틴밸리GC 등 근처에 골프장이 2곳이나 위치해 있으며 주말의 경우 골프 라운딩 끝난 후에 식사를 위해 맛집을 찾아 오는 손님들이 꽤 많습니다.
 
가게 앞에 라인이 갖춰진 주차장은 아니지만 이래 저래 주차 타이트하게하면 한 10대는 넘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론 자차가 없다면 이곳을 방문할때 매우 힘듭니다...
 
 
 

 
 
네비 안내에 따라 가다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민물 장어구이 장어독립 간판이 보이면 따라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주차장도 그리 좁지 않고 좋습니다.
 
또한, 장어독립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며 오후 4시 이후부터 입장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발을 벗어두고 가게안으로 들어오면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무언가 가정집 같은 느낌이 나는데 장어구이나 전골 외에도 장어 진액을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분 안내에 따라 방에 들어가서 메뉴를 봅니다.
 
 

반응형

 
 
 
 
 
 
 
 
장어독립 메뉴입니다.
 
숯불 장어구이는 1마리당 34,000원인데 소금 / 간장 / 고추장 맛이 있습니다.
 
파김치 장어전골은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하며 1마리 36,000원입니다.
 
즉, 2명이서 방문한다면 2마리 이상인 72,000원부터 주문이 가능합니다.
 
신선하고 맛있는 장어를 위해 미리 초벌하지 않고 주문 즉시 조리되어 약 20분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장어 독립은 국산 민물 장어인 자포니카종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새콤한 파김치와 국물맛이 일품인 파김치 장어전골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무슨 맛인지 매우 기대됩니다.
 
 
 

 
 
 
식전에 먹는 죽을 포함해서 장어뼈 튀김, 상추 등 기본 찬이 세팅됩니다.
 
 
 

 
 
 
또한, 기본찬이 나올때 인원수에 맞게 새싹삼이 나오는데 꼭 꼭 끝까지 씹어서 드시면 아주 건강한 느낌이 나고 좋습니다.
 
새싹삼은 인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의 함량이 4년근 이상의 수삼보다 월등히 높으며 특히 새싹삼의 잎은 사포닌 함량이 뿌리보다 월등히 높아 영양적 가치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뿌리보다 잎이 영양이 더 좋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파김치 장어 전골이 나왔습니다.
 
장어도 도톰하니 아주 맛있어 보이는데 음식이 나온 상태에서 펄펄 끓인 후 먹으면 됩니다.
 
 
 

 
 
 
펄펄 끓기를 기다리다가 먹어 봤습니다.
 
장어가 엄청 크다거나 두껍진 않은데 그래도 어느정도 두툼합니다.
 
파김치 국물부터 한 입 먹어봤는데 음 뭐랄까 파김치를 물에 담궈넣고 끓인 맛?
 
매우 맛이 시큼 새콤합니다.
 
그런 육수에 담겨있던 장어를 꺼내서 파김치와 함께 싸먹으면 시큼 새콤한 맛이나면서 장어는 부드럽고 담백하고 아주 맛있습니다.
 
소주가 절로 생각나는 안주라 생각되며 술 안주로 엄청 좋습니다.
 
 
 

 
 
야무지게 배터지게 밥을 장어를 다 건져먹은 후 한국인이라면 마무리는 볶음밥 아니겠습니까?
 
전골 국물을 조금 덜어낸 후 거기에 밥을 볶아서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하고 왔습니다.
 
볶음밥의 가격은 1공기 2,000원입니다.
 
 
 

 
 
 
※ 경기도 가평 파김치 장어 전골 맛집 장어독립 방문 후기
 
총 점 : 3.5점(5점 만점)
 
맛 : ★★★★☆
가격 : ★★★☆☆
위치 : ★★★★☆
서비스 : ★★★☆☆
 
 
4점 이상을 줄  수 있는 음식점이지만 초딩 입맛인 제 주관적인 판단이라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김치 장어 전골은 별미라고 불리울만한 음식이었습니다.
 
다만, 파김치 육수 등으로 인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음식이고 초딩 입맛이었던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조금 더 강한 시큼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호불호가 갈린다고 표현을 한 이유는 같은 가격이라면 파김치 장어전골을 먹는것보다는 장어 구이를 주문해서 파김치와 같이 먹는게 더 맛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초딩 입맛이라면 전골보다는 구이를 택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파김치에 싸먹는 장어가 맛이 쌔다거나 그런건 아닌데 육수가 정말 시큼합니다.
 
파김치 장어전골은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한데 그럼 7만원이 넘는 금액이고 이 돈이면....???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신다거나 골프 라운딩 후에 방문해서 간단하게 한잔하면서 맛있게 보양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장어독립을 방문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